BPM은 일상적인 경영활동과 소프트웨어 도구를 활용하여 조직의 업무와 프로세스를 끊임없이 최적화하는 구조적인 접근방법 및 역량이자 도구의 집합으로, BPM을 통해 프로세스의 정의(Decline) – 실행(Execution) – 측정(Measure) – 개선(Improve)이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운영되는 지속적인 프로세스의 개선 체계가 가능해 집니다.

BPM실행개념도
프로세스 식별, 분석, 설계, 배치, 실행, 운영, 프로세스 성과 분석 및 최적화를 지원
① 기업 내외의 업무 프로세스를 모델링을 통하여 가시화 하고,
② 이를 곧바로 실행하여 업무 수행과 관련된 사람, 업무규칙, 시스템을 프로세스에 자동 할당/통제 하며,
(사람과 사람, 사람과 시스템, 시스템과 시스템 간의 업무 전달 및 흐름통제, 작업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의 자동 연결)
③ 프로세스 운영 상황을 모니터링 하고 분석하여, 내/외부 환경변화에 적시성 있게 프로세스가 최적화 가능하도록 지원

지원 서비스
BPM도입을 위한 계획부터 구축 및 향후 운영방안 수립까지 전체 과정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통해 검증된 체계적인 방법론 기반의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1) BPM도입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 기업 전략, 환경, 선진사례 분석을 통한 BPM 추진 전략 수립
– BPM 대상 프로세스 선정 및 이행 계획 수립
– 추진 방법론 및 IT표준을 위한 실천적 가이드 수립
– BPM전략 및 기업 IT환경에 적합한 BPM솔루션 선정
– 변화관리를 위한 BPM 관련 교육 수행
2)BPM구축, 운영을 위한 컨설팅
?- BPM 대상 프로세스 분석 및 재설계
?- BPM 구현을 위한 상세 프로세스 모델링
?- 관련 시스템 인터페이스, 사용자 UI등 기술 아키텍처 수립
?- BPM 구현 및 운영 방안 수립

네오피엠의 가치 제안
네오피엠은 전사적 BPM 구축 사례 및 다양한 금융, 제조, 공공 등 산업 별 BPM 컨설팅 경험으로 검증된 방법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존의 조직 중심의 개별적인 업무 관리에서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하는 통합된 업무 관리 및 경영활동으로 변화를 제공함으로서, 업무 효율성의 제고, 비즈니스 변화에의 대응력 향상,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으로 기업의 실질적 성과 향상을 가능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