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P(Information Strategy Planning, 정보전략계획)란 사업목표 달성과 비즈니스 활동에 대한 원활한 지원을 위해 전사적인 관점에서 필요한 정보기술을 정의하고, 경영전략에 기초하여 조직, 업무 프로세스, 정보시스템이 최적으로 조율되도록 하는 중장기 정보화 전략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말합니다.

ISP의 필요성

1) 기업경영 목표 및 전략과 현 정보기술 추진의 연계 운영
2) 정보 사용 및 관리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반적인 전략을 정의
3) 조직의 정보요구와 우선순위에 근거한 정보시스템 개발 및 도입계획 제공
4) 통합된 정보시스템을 위한 체계 제공
5) 정보시스템 개발 또는 도입 프로젝트가 기업의 경영전략 및 목표를 지원하도록 하는 기법의 제공

지원 서비스

기업의 사업전략을 지원할 수 있는 종합적인 정보화 계획의 수립을 위해 기업 환경분석, 업무 및 정보기술 현황 분석, 미래 모형의 정립 및 세부 실행계획의 수립을 시행합니다.

ISP

환경분석
산업 및 시장분석, 정보화 환경분석, 경영 및 정보 전략분석, 3C(Customer, Competitor, Company)분석, SWOT분석 등을 통해 사업환경, Vision, 사업 성공요소를 분석하고 핵심 현안을 도출 및 이에 대응하는 IT전략을 수립
환경분석 (As-Is 분석)
가치사슬 분석, 현행 프로세스 분석, 정보화 수준 평가 등을 통해 조직, 프로세스, IT의 현황을 파악하고 IT전략 달성을 위한 개선 기회 및 과제를 도출
미래모형 정립 (To-Be 정립)
현행 정보체계와 추구해야 할 전략적 정보체계의 차이(Gap)를 분석하고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정보화 전략을 도출 수립된 정보화 전략에 대한 조직,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응용 어플리케이션, 통신망, DB 등 구성요소의 구조 및 모델을 정의
실행계획 수립
To-Be 모델에서 정의된 과제에 대한 우선순위 결정 및 실행계획 수립, 개별과제의 Rollout Plan 작성, 조직 및 역할 정의, 투자비용/효과분석 수행

네오피엠의 가치 제안

네오피엠은 조직, 업무, 프로세스 등 통합적인 관점에서의 진단 및 분석을 통해 사업 관점의 요구(business needs)와 정보 관점의 요구(information needs)를 연계하여 기업의 성공적인 업무 수행에 미치는 정보기술의 방향과 정보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성과 창출의 기회를 파악합니다. 또한, 전사 정보화 마인드 제고 및 경영활동 효율 향상, 전사적 자원의 효과적 활용을 통해 궁극적으로?IT가 경영성과 창출 및 조직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정보화 방향을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