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조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식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지식을 잘 생성해내고 이를 적절하게 유통하여 업무에 의미 있게 활용할 뿐만 아니라, 조직의 자산으로 유지 및 관리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많은 고민을 해야 합니다. 실제로 많은 조직이 지식관리를 위한 제도를 도입하고 시스템을 구축해왔지만,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지 살펴 보면 그다지 긍정적이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몇 년 전 특정 정부부처에서 실질적으로 도입된 PKM(프로세스 중심 지식경영)은 업무와 지식을 보다 더 긴밀하게 연계하여 업무수행 시 요구되는 지식을 자동으로 제공함으로써 지식의 활용성을 높이고, 업무수행 시 생성되는 지식을 유통, 관리, 자산화하고 이를 재활용하자는 개념으로 지식경영의 핵심적인 이행방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내용
조직의 지기식이란 업무와 무관할 수 없습니다. 업무수행 중에 활용되어야 하고 업무수행 중 생성되는 지식이야말로 우리가 조직의 자산으로써 실질적으로 관리해야 할 대상입니다. 따라서, PKM 서비스는 지식과 프로세스 모두 분석과 정립의 대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PKM을 위한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PKM

네오피엠의 가치제안
네오피엠은 지금까지의 지식경영이 갖는 한계를 명확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지식과 업무의 직접적인 연계를 통해 구체화된 이행으로 연결하고 부가적인 업무를 최소화하는 등 지금까지의 지식경영이 갖고 있는 문제와 한계를 해결함으로써 지식경영의 수준을 한 차원 높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