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 성과관리(Process Performance Management: PPM)는 프로세스의 운영 성과가 경영 성과와 직접적으로 연계되어 프로세스 개선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핵심 요소입니다. 경영 전략 수준에서도 도출된 지표를 운영 수준의 프로세스 성과 지표와 연계함으로서, 전략 달성을 위한 과제목표(What)가 실행 수준의 구체적인 프로세스(Where)를 통해 어느 정도 달성되고 있는지(How-much)와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떻게(How-to) 통제되어야 하는지를 알 수 있게 합니다.
프로세스성과관리개요

지원 서비스
1) 전사 성과관리체계 수립 : 경영전략 및 환경분석을 통한 전사 성과관리 전략 수립 및 경영전략의 효과적 실행을 위한 핵심 성과 지표의 정의 및 이의 실행을 위한 구체적 대상 업무와 목표 수준 정렬
2) 성과관리 대상 프로세스 선정 : 목표한 경영성과의 효과적 달성을 위한 핵심 프로세스 선정
3) 성과관리 지표 및 성과측정 모형의 설계 : 성과유형에 의한 프로세스 지표 설계, 종단간(Cross-Functional)프로세스 관점에서의 지표간 연결관계 정의 및 성과지표 정렬
4) 성과지표 모니터링 방안 수립 : 필요한 주기에 맞추어 실시간 접근이 가능하며, 사용자별로 차별화된 성과 측정, 모니터링 방안 및 이상 지표 발생 시 대응 체계 수립.
5) 지속적 성과창출 전략 수립 : 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라 프로세스 관련자들(고객, 파트너 등) 간의 관계, 진화해 가는 기업의 정책 등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불일치점들을 식별하여 성과지표의 재설계, 성과관리 대상 프로세스의 변경 수행 방안 수립

네오피엠의 가치제안

“전략의 내용이 좋고 나쁨 자체보다 더 중효한 것은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
– 캐플란(Kaplan), 노튼(Norton)
네오피엠은 단순히 목표와 결과만을 제시하는 성과관리가 아니라, 전략을 실행하는 관점에서 전략과 목표가 기업의 일상적인 업무활동, 즉 프로세스와 연계됨으로서 전략실행의 방향을 명확히 알 수 있고 진행과정을 가시화 할 수 있는 프로세스 기반 성과관리를 제공함으로서, 전략과 운영 업무의 연계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사실에 의한 프로세스 관리를 통한 전략 실행력을 제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