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영의 관점에서 “프로세스”는 기업 가치의 증진과 보존을 위해 각 조직이 그들의 내/외부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이런 측면에서 기업은 “업무 프로세스의 집합체”이고, 기업의 성과는 “프로세스 시행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프로세스의 “Excellency”는 기업 경쟁력의 핵심이며, 이러한 이유로 프로세스의 정의, 실행/통제, 개선에 이르는 “프로세스 관리”의 과정은 기업 혁신활동의 주된 대상이 되었습니다.

Proces Governance는
1) 개선을 위한 전체적이고 가시적인 그림을 제공하고,
2) 기업의 비즈니스를 그리는(drawing) 수준으로부터 엔지니어링(engineering)하는 수준으로 향상시켜,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실행/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3) 기업경영의 성과 향상을 위해 누가(Who), 어떤 Point(Which Point)를 개선해야할지를 규명하고,
4) 프로세스 개선결과를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함으로서,프로세스의 정의(Define), 실행(Execution), 측정(Measure), 개선(Improve)이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운영되는 고객 중심, 프로세스 기반 기업 경영의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지원 서비스
현재 많은 기업들이 주요 프로세스들을 표준화/문서화 하고, 업무 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자동화 하는 노력들을 하였으나, 그 결과물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못하고 있으며, BSC와 같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성과 지표들을 관리하지만, 그 조직의 목표가 실질적인 성과가 별현되는 업무 프로세스와 연계되지 않아, 기업의 전략에 일치하는 프로세스의 개선 활동이 체계적으로 수행되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제거하고, 전략과 정량적 Feedback에 의한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개선이 가능한 상태로의 진입을 위해서는 프로세스의 정의, 실행, 측정/모니터링, 개선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혁신의 사이틀이 필요하며, 다음과 같이 각 단계별 활동들이 체계적으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지원서비스

네오피엠의 가치 제안
이러한 혁신의 사이클은 한 번에 실현되는 일회성 프로젝트가 아니라, 프로세스가 지속적으로 개선되듯이, 기업의 경영활동에 점진적으로 체화되어야 하는 긴 여정(journey)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도 POSCO, LG전자, 삼성SDI, 삼성SDS, SK Telecom, KT, BC카드 등 기업들이 프로세스의 실질적인 성과 향상과 지속적인 개선 체계의 구축을 위한 Process Governance 체게의 구축 작업을 완료하였거나 진행 중에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핵심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통한 성과의 향상, 프로세스 성과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 6시그마 등의 개선활동과의 연계 등 프로세스 관리의 궁극적인 목표를 향한 노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네오피엠은 국내 최고의 프로세스관리 컨설팅 경험과 검증된 방법론을 통해 고객사의 전사적 프로세스 관리 역량을 제고하고 이를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성과 향상의 기반을 제공합니다.